설에 CGV에서 미개봉 아카데미 후보작들을 

하루 한 편, 한 회만 상영한다. 이게 새해복!!













[미드웨이]   CGV 용산아이파크몰 
2019년 마지막 영화. 재난영화 전문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이 만든 전쟁영화라 비주얼에 대한 기대감이 컸었는데, 과연 미드웨이 해전의 수직낙하 공중전 장면은 압권이었다. 시점상 진주만 폭격 이후고 지정학적으로 태평양전쟁의 성패를 가르던 전투였다는 점에서 지적 만족을 주는 면도 있었다. 다만 역사적 사실을 재구성하고, 드라마를 쌓아올리며 감정을 이입시키는 등의 영화적 전술은 아쉬운 부분으로 남는다.









[21 브릿지: 테러 셧다운]   롯데시네마 부평역사 
루소형제 제작, 왕좌의 게임 감독, 블랙팬서 출연, 맨하탄 17개 다리 + 4개 터널 봉쇄, 새해 첫 블록버스터... 마케팅 포인트가 많았지만 현실은 롯데시네마에서만 상영. 그마저도 <백두산>에 밀려 빠르게 소멸중. 실제 영화는 나쁘지 않았지만 올드한 느낌이 있고 초반 페이스를 뒤가 따라오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매우 실감나는 경찰 총격전과 매우 디테일한 뉴욕 맨하탄의 야경만으로도 제 값은 한다.









[겨울왕국 2]   CGV 용산아이파크몰 
기회되면 한번 더 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돼서 또 봤다. 내용은 물론이거니와 OST를 이미 여러번 듣고 다시 보는 거라 주도적으로 영화를 볼 수 있었었고, 나의 관전 포인트는 캐릭터의 디테일이었다. 그만큼 엘사와 안나는 매력적인 캐릭터라는 점. 화면과 어우러진 'Show Yourself'는 다시 봐도 환상적이고 뭉클하다.


날짜

2020. 1. 23. 15:23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